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등장인물 줄거리 해외반응

by 꾸메 2023. 4. 7.
반응형

넷플릭스 길복순 등장인물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영문 제목은 킬(Kill) 복순. 20023년 변성현이 감독과 각본을 맡은 대한민국의 액션 스릴러 드라마 영화입니다.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2023년)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영화계의 대표적인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 길복순 속 등장인물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길복순(전도연)은 초특급 살인청부 업자이지만 집에서는 사춘기 딸이 가장 무섭고 어려운 평범한 대한민국 엄마 역할입니다. 길재영(김시아)은 무뚝뚝하지만 자신의 의견을 소신 있게 말할 줄 아는 똑 부러지는 성격의 중학생 딸로 길복순이 이기려야 이길 수 없는 인물입니다. 차민규(설경구)는 길복순의 소속 청부살인업체 M.K. 의 대표. 길복순의 재능을 단번에 알아보고 어느 누구도 대적할 수 없는 킬러로 만든 스승이자 보스로 길복순의 모든 것을 쥐락펴락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차민희(이솜)는 차민규의 여동생이자 M.K. 이사로 유능하기는 하나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인물이며 회사 소속 킬러 중 복순에게만 관대한 오빠가 늘 불만입니다. 한희성(구교환)은 복순과 같은 M.K. 소속으로 A급이지만 차민규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그 외 조연으로 김성오, 이연, 최병모, 김기천, 박광재, 장인섭, 특별출연으로 황정민, 장현성이 있습니다.

줄거리

스포가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영화를 보시면 알겠지만 역시 전도연이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전도연은 대한민국의 배우로, 1982년 2월 26일에 출생했습니다. 그녀는 2000년 SBS 드라마 '로맨스'로 데뷔하여 연기자로서의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 후 '귀여운 여인' '속물들' '무정도시'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연기하며, 높은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믿고 보는 설경구와 구교환의 열연도 길복순에 집중력을 더 높여줄 수 있게 하는 요소입니다. 허세 가득한 사무라이 야쿠자 오다 신이치로는 재일교포 한국이름은 김광일. 배우 황정민이 열연했습니다. 오다 신이치로와 길복순의 싸움장면은 정말 볼만했습니다. 그녀가 최고의 킬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싸움의 경우의 수와 결과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마치 정의로운 싸움을 하듯 신이치로의 검을 돌려준 후 마트에서 3만 원에 구매한 도끼로 그를 상대하지만 이대로 대결하다가는 자신이 질 것을 감지하고 도끼가 아닌 총으로 그를 암살합니다. 나중에 나오는 장면중 후배에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승리가 킬러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여자 친구와 교제를 하는 것을 들켜 곤란한 상태에 처한 재경은 동성애를 빌미로 학교에 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친구에게 상해를 입히게 됩니다. 딸이 일으킨 사고로 복순은 심란한 마음으로 임무를 수행하는데 의뢰인이 며칠 전 뉴스에서 본 정치인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아들의 살인을 의뢰했음을 알고 의도적으로 의뢰를 실패합니다. M.K. 에서 인정받지 못하던 후배 희성이 복순이 실패한 일을 대신 처리하게 되고, 차이사가 희성과 그녀의 동료들에게 복순을 없애라는 미션을 주게 되고 그로 인해 복순을 동료들을 죽이게 되고 그로 인해 업계가 술렁이게 됩니다. 복순의 실패한 임무를 함구했던 후배 영지를 민규가 죽이게 되는 데 이 모든 시나리오가 차민희로부터 시작된 것을 알고 복순은 재계약서를 쓰기 위해 M.K. 에 들러 민희를 죽이고 피 묻은 칼을 민규에게 보냅니다. 이는 한 사람이 죽을 때까지 끝나지 않는 대결을 신청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민규에게 모든 기술을 전수받은 복순이지만 민규와의 싸움에서 그의 수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합니다. 민규는 부하를 시켜 복순의 딸 재영에게 두 사람의 결투장면을 실시간으로 전송해서  보도록 합니다. 딸에게 정체를 들키는 것이 복순의 가장 큰 고통일 거라 생각했지요. 복순의 칼에 민규는 결투를 끝내게 되고 복순에게 이 모든 것을 재경이 다 보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충격에 휩싸인 복순은 일을 끝내고 집으로 가 정말 조심스레 곤히 자고 있는 재영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걱정했던 것과 달리 재경은 잠에서 깨어 아무렇지 않게 복순에게 수고했단 인사를 건네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해외반응

개봉과 동시에 글로벌 순위 3위에 올랐습니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에서 보다는 시청률이 저조하긴 하지만 IMDb에서 평점이 6.7입니다. 한국 그리고 여자 버전의 존 윅이다. 꽤 잘 만들었고 재밌다는 반응입니다.

 

 

 

 

 

 

반응형

댓글